닫기

로그인

인사말

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경영컨설팅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2024년 학회 회장을 맡게 된 부산외국어대학교 이영일 교수입니다.

2000년 창립된 우리 학회는 약 25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경영 분야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참여와 관심 속에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 기획재정부 기부금 공익단체로 지정되어 학회의 위상이 더 높아졌으며, 2022년부터 격월 발행되고 있는 학회지 ‘경영컨설팅연구’는 매 호가 세상에 기여 하는 연구들로 발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늘의 학회가 있기까지 아낌없는 노고로 봉사하신 전임 고혁진 회장님을 비롯한 선대 회장님들, 사무국, 편집위원회 그리고 회원님들께 감사합니다.

2024년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는 다음의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먼저, 학회의 국가인재 육성이라는 봉사를 위해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사업을 위해 고등학교와 협력하여 국가 인재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도록 학회의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시범사업을 통해 우리 학회의 위상을 더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위해 관련 타 기관과의 MOU 체결 및 공동 사업 발굴 등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학회, 타 기관, 기업, 대학 등이 함께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함께 계획 및 실행하여 학회의 확장력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회의 사회기여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ESG와 관련한 협업 및 연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사회적으로 도입되어 활용되고 있는 ESG에 대한 학회의 역량을 증대할 수 있도록 연구회를 진행하고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학회의 사회 기여 역량도 한층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가 회원님들의 편안한 연구 및 친목 교류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팬데믹 이후 다시 회복되고 있는 사회적 대면 교류의 흐름에 맞추어 우리 학회도 회원님들의 연구 교류와 친목 교류의 편안한 장이 되도록 행사들을 준비하겠습니다. 많은 회원님들이 함께 참여하여 공감하였으면 합니다.


이러한 모든 계획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2024년에도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와 함께 발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회장 이 영 일 배상

닫기

학회소개
인사말
학회임원
연혁
학회정관
사무국안내

학회소식
공지사항
뉴스레터
포토갤러리
학술행사안내

학회지
학회지 검색
논무투고 안내와 양식
논문작성규정
편집위원회 및 내규
연구윤리 규정
온라인논문투고

회원마당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회원동정
ID/PW 찾기
개인정보처리방침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